상명대학교, 서울·천안 캠퍼스간 동일 계열로 전과 가능

입력 2022-12-22 16:23   수정 2022-12-22 16:24

상명대(입학처장 강태구·사진)는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총 1111명을 선발한다. 전체 입학정원(2746명)의 40.5%에 해당한다. 전년도 모집 요강보다 8명 늘어났다. 상명대는 ‘하나의 대학, 하나의 교육’이라는 목표로 캠퍼스 간 학사제도 운용을 강화했다.

서울 캠퍼스와 천안 캠퍼스 학생들은 각 캠퍼스에 개설된 교과목을 교차 수강할 수 있다. 소속 캠퍼스의 주전공 학점을 모두 이수한 다음 다른 캠퍼스의 학부 중 제 2·3 전공을 선택해 복수전공을 할 수 있다. 서울과 천안 캠퍼스 간 동일 계열로 전과도 가능하다.

서울 캠퍼스는 나군에서 수능 전형 501명, 농·어촌 학생전형 52명, 특성화고교 졸업자 전형 19명을 선발한다. 다군에서는 수능 실기전형으로 47명을 모집한다. 천안 캠퍼스는 가군에서 수능 전형으로 10명을 뽑는다. 나군에서는 수능 전형 343명, 수능 실기 전형으로 139명을 모집한다.

서울 캠퍼스는 나군에서 인문, 자연 및 예체능(애니메이션 전공) 계열을 선발한다. 다군에서는 애니메이션전공을 제외한 예체능 계열의 전 모집 단위를 선발한다. 상명대 관계자는 “전년도와 달리 사범대학 모집 단위를 다군에서 나군으로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천안 캠퍼스는 가군에서 예체능 계열 중 사진영상미디어전공을 선발한다. 나군에서는 인문·자연·예체능계열을 선발한다.


상명대는 캠퍼스와 관계없이 지원자가 수능 국어·수학·탐구 영역에서 받은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영어 영역은 등급을 점수로 변환한다. 한국사 영역은 취득 등급에 따라 가산점을 부여한다.

서울·천안 캠퍼스 모두 수학 선택과목, 탐구 영역에 따른 응시 제한이 없다. 단 서울 캠퍼스는 자연 계열 모집단위 지원자가 수학 영역에서 미적분 또는 기하를 선택해 응시하거나 과학탐구를 선택해 응시한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천안 캠퍼스는 인문계열 및 예체능 계열의 경우 국어·수학·영어 중 상위 2개 영역과 탐구영역(1과목)을 반영한다. 자연 계열은 국어·영어 중 상위 1개 영역과 수학 영역, 탐구 영역(1과목)을 반영한다.

정시모집 원서 접수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상명대 입학 홈페이지 또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서류 제출은 다음달 3일까지다. 서울 캠퍼스는 제출서류를 온라인으로 업로드해야 한다. 천안 캠퍼스는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상명대 입학처 관계자는 “수시모집 합격자의 등록 결과에 따라 정시모집 인원이 최종 확정된다”며 “원서 접수 전 본교 입학 홈페이지의 ‘2023학년도 정시모집 요강’을 반드시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이광식 기자 bumer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